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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년내에 32배 성장하는 일본의 주거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0:33

    최근 1일본의 구독의 경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야노 경제 조사국에 따르면"1일본 구독의 경제 시장은 2018년도 5,627억엔을 기록하며'18년부터 '23년까지 평균 성장률이 8.9%로 전망"이다.​ 정액제에서 식품이 나쁘지 않고 커피 등을 구독하는 식품 서비스의 경우에는 "2018년에 1억 2천만엔에서 2023년에는 9억 5천만엔"에서 약 8배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정액제에서 단기적인 숙박을 하고 많은 지상에서 사는 주거 구독 서비스의 경우에는 "2018년에 4천만엔에서 13억엔"에서 32배 이상 급성장하는 것으로 조사소는 예측하고 있다.​ 1일본의 경우 2033년에는 전부 사는 사리의 약 30퍼센트 정도가 빌 정도 빈집 사고가 심각하다.​ 이런 현상에도 우리 나쁘지 않다는 '제주도 한달 생활'등과 함께 1정 장소로 단기 거주하는 노마드 족(Nomad)의 생활 방식이 주목된다.​ 1일본 에소눙 이런 사회적 사고와 현상을 주거 구독 서비스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BM)에 발전시키고 있다.ADDress가 대표적인 주거구독 서비스 업체다. 이 회사는 빈집을 비롯한 1일본 각지의 유휴 주택, 별장 등의 건물을 리노베이션/관리·운용하고 지방으로 이주해 시프고나프지앙, 단기적으로 거주하고 싶은 사람에게 대여함으로써 다 거점 주거와 별도로 라이프 스타일 1을 충족시킨다.심지어 빈집 사고를 해결함으로써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도 낳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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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Dress의 BM은 빈집이나 별장 등을 건물주에게 임대하여 초기 설비투자와 집 관리/운용을 통해 주거구독 서비스라는 가치를 창출하고 건물주에게 월 수익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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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Dress'는 월정액 만엔(약 43만원)를 내면 쵸쯔봉 곳에 있는 집에서 단기 거주할 수 있다. 물론 보증금, 중개업자 수수료 등 초기 비용도 없다. 다른 한명까지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기, 가스, 수도, 인터넷 요금 등이 모드 요금에 포함되어 있으며 가전 및 편의 제품 사용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콘도 과인 펜션을 사용하는 것과 같지만 구독 요금(월 약 40만원대)을 지불하면 전국 각지를 이동하면서 단기 거주하려면 되였다.이 BM은 새로운 거주 트렌드를 충족하면서도 지방의 공동화 현상인 빈집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도 창출하고 있다.구독경제뿐 아니라 첫본은 IDECONOMY(IDECONOMY) BM도 성업 중이다.개인의 개인 냄새에 맞춰 DIY(do it yourself)하는 이케아(IKEA) 사람살이처럼 자신의 심정으로 직접 집을 짓는 주택상품이 유행한다.첫 책에 본사를 둔 하프빌드 홈은 고객이 직접 짓는 DIY 주택 상품을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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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회사의 상품은 DIY를 돌리는 정서에서 직접 집을 디자인하여 지어진 고객 개인의 예산 투입 가끔 등으로 시행 범위를 맞춤 설계할 수 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했다.고객은 주택 구입을 결정한 뒤 건축사와 점검하고 내부 구조나 디자인을 결정해 나쁘지 않다. 자재는 스스로 조달하거나, 나쁘지 않으므로 쇼룸에 준비된 샘플부터 선택해도 된다. 하프빌드 홈에서 공사를 시작하는 시점에 필요한 자재를 전 현장에 배송한다고 한다.주택에서 개인이 할 수 없는 외벽 및 (철골) 기둥 등의 골조작업, 전기가스 수도공사 등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부분은 전문 스태프가 작업한 후 집안의 내장, 천장, 바닥 등에 대해서는 주택 구입자 스스로 작업할 수도 있다.드릴 등 공구를 만져 본 적도 없는 초보자도 시공할 수 있도록 전문의를 파견해 주고, 기술적인 지원도 해 주며, 전용 공구도 무상으로 대여 및 사용법도 교육해 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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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건축상품과 달리 DIY 주택은 비용적인 장점과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공급해 큰 트렌드를 얻고 있다. 하나정 부분의 시공을 고객 스스로 함으로써 인건비 및 부대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고객들에게 너무도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향후 1년 후까지 예약이 고여 있는 추세이다.두 사례는 서울과 하나 사이의 영토 아파트 값 폭등과 지방주택 공동화 현상에 대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하나본처럼 지방의 빈집 활용과 구독 서비스를 접방금면의 단기 거주자 또는 세컨하우스를 원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주택상품을 공급하는 새로운 BM도 가능하다.또 자신의 직장이 나쁘지 않아 학교 등의 이유로 이번 달에는 여작전에 살고, 그 다음 달에는 선유도에 살고 내년에는 내곡동에 살 수 있는 새로운 주거 멤버십 구독 서비스인 BM도 가능할 것이다.자가, 임대, 월세 등과 함께 틀에 박힌 주거시스템에서는 제한돼 있지만 최근의 주택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그렇다면 나쁘지 않은 생활거점이 나쁘지 않다, 여러 가지 이유로 거주 영토를 변경하면 이사 불편이 나쁘지 않고 이사비용은 어떻게 되는가?"라고 질문하기도 한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사나 입주 청소까지 공급하는 구독서비스 BM도 생길 것이다. 주택 및 주거 서비스는 다양한 파생 상품과 구독 서비스가 가능한 시장이었다 ​ 구독 경제가 최신의 경제 트렌드로 떠오르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요약된다. 온라인과 모 바하와 시장의 발전, 경제의 저성장으로 효용성 중시 소비 주체의 변화이다 ​ 사실상 2008년부터 세계 경제가 위축되고 최신의 경기 침체와 디플레이션 공포가 매우 높다. 소비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 같은 경우 경제 호황보다는 불황이라는 단어가 더 익숙하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제품이 나쁘지 않고 물건을 소유하고 있던 시절부터 구독하고 사용하거나 경험함으로써 경제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것이다.구독 경제는 단순히 렌탈(Rental) 사업 또는 정기 배송 사업이 아니라 여러 분야가 서로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조적인 경제 모델이었다.과거에는 신문·우유 구독뿐이었다.최근에는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 동영상 구독 서비스가 트렌드를 높이고 있으며 현재는 옷, 맛있는 음식, 자동차 등 서비스 규모도 다양해지고 있다.하나봉의 경우 주거와 주택까지 구독서비스 시장의 카테고리에 들어간 셈인데 우리도 비등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9&aid=0004476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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