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억의 고전명작게입니다]더블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21:46

    원문의 출처 https://nwairr.tistory.com/entry/퍼센트 EC백분율 B6%94%EC백분율 96%B5퍼센트 EC백분율 9D%98-퍼센트 EA%B3퍼센트 A0퍼센트 EC백분율 A0%84퍼센트 EB%AA퍼센트 85퍼센트 EC백분율 9E퍼센트 9하나 퍼센트 EA%B2%8C%EC백분율 9E퍼센트 84퍼센트 EB%8D%94%EB율 B8퍼센트 94-퍼센트 EB%93%9C%EB%9E퍼센트 98퍼센트 EA%B3퍼센트 A4Double-Dragon


    (플레이는 원문에서 가능)​ 6월의 시작을 맞아 소게하은 첫 추억의 고전 명작 게임의 시간.최신 게임을 가지고 첫 00분 토론도 하고 갑론 을박 스토리이 많던데...뭐... 개인적으로는 그냥 신경 써서 스토리아 해달라는 부탁이다.아무튼... 그런 이 얘기를 하자는 게 아니라 추억의 고전 명작! 레전드첫 988년도 GOTY의 수상작. 게임 센터 최고의 트렌드 게임!등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즉시 쌍절룡(나라 절대 용)


    >


    DOUBLE DRAGON 드디어 소개하게 된 더블 드래곤이거예요에 대해서는 예기하다 보면 스토리가 꽤 길어지는데 안 하면 또 서운하니까 하는 얘기만 짧게 하자.일단 일 987년도에 나 온 더블 드래곤 시리즈의 한 작품이며, 다소리의 나이임 988년도에는 GOTY을 수상하는 기염을 뱉어 낼 정도로 인기를 끈작품이었다 대충 예상은 약간 이치에 같다.주인공은 China계 America의 '리' 형제지만 쌍둥이여서 집에서도 둘을 구별하지 못하는지 옷 색깔로 구별을 하는데, 형이 빨간색인 '지미 리', 동생이 파란색인 '빌리'로 마을에서도 권질로 너무 유명해서 사람들이 이 둘을 부를 때 '더블 드래곤'(쌍용파)이라고 불렀다고 한다.빌리는 마리안이라는 여자와 연인관계에 있었는데.. 반전도 아닌 반전은 과인 중에 다시 하기로 하고... 아무튼, 이 아이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 좀 나쁜 마을인가... 더블 드래곤 예기고도 블랙 워리어스라는 폭력조직이 또 있었지만, 그만 마리안을 납치하는 쿠과인의 큰 실수를 저지르고 만다.


    >


    하기사 대장이 벌이라도 moning에 기관단총을 버젓이 들고 다닐 정도고 다들 막무가내인 아이 같으니까 그냥 넘어가.


    >


    어쨌든.... 각자 자기 애인이 납치되었다고 생각한 리 형제는 마리안을 구하기 위해 개런지를 나쁘게 하지 않게 된다.벨트 스크롤 방식의 액션 게임입니다. 그래서, 여기 마을에서는 자주 먹는 형님급의 게입니다. 라고 잘 이해하면 된다.게이, 조작은 버튼 3개로 가능하지만 커서 키는 이동하니까 설명이 별로 필요 없어 주먹(Z):기본적인 잘 펀치이지만 두 발 맞으면 적이 구즈베리 게 된다. 이때 다시 펀치 버튼을 누르면 큰 곱을 제외하고는 메치기가 발동된다. 자주 업어치기 수준이 아니라 머리 잡고 던지는... 물리+정신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가는 엄청난 공격.거구한 곱창들은 못 던지니까(잡는 머리카락이 없어서..) 어퍼 컷 마감.킥(C):킥도 1발 맞으면 적이 다시 쑤시는데...(이 글자들이 더블 드래곤 같은 이름으로 불리는 이유가 다라고 여기에 있다.)이때 다시 킥 버튼을 누르면 다시 머리를 안고 니킥을 난사하게 된다.니킥도중 펀치를 누르면 머리카락발동.. -_-;; 아무튼 잔인한 녀석들이었어.점프(X): 얘는 잘 점프... 중간에 끊긴 다리가 나쁘지 않고 올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만큼 플레이어를 화나게 만들기도 한다.왜 짜증나는지는 잘 해보면 안다.펀치+점프:이게 진짜 더블드래곤의 꽃같은 기술의 백엘보. 일명 흠! 백엘보라서 시선이 시선이 가는 뒤편 적에게 팔꿈치로 내리치지만 이 기술이 거의 무적이라고 봐야 한다.마누라 sound부터 끝왕까지, 흔히 지긋지긋하지만 않으면 끝난다고 봐도 될 것이다.여기에 맞은 적은 한 방에 다운되고, 가장 나쁠 때가 아닌 타이밍에 시전하면 잘 죽을 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고 팔꿈치에 비명을 지르며 죽는 꼴이다.킥+점프:뒤차기. 백엘보처럼 점프해 뒷차기를 하는데 점프 중 맞으면 다운이 잘 되거나 뒷차기를 하면 착지할 때 방향이 반대되기 때문에 시야가 비틀려 컨트롤이 잘 안 되는 소원에 부딪혀 맞는 것 같은 기술. 자주 여유가 있을때 예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 자주 그런 기술. 기타로는 방향키를 같은 방향으로 짝짝하면 헤딩이 나쁘지 않지만, 이것도 헛되이 해서 맞는 듯한 귀취가 일어나면 잘 사용하지 않지만, 테크닉의 경우는 플레이어가 정해져 있지 않은데도 발동되는 일이 많다. 대단히 많다. 정말로 짧게 필요한 스토리는 전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만약 추가할 이야기가 있으면 나중에 더 추가하는 것으로 해, 확실히 카니입니다! 즐겁다!※참으로 위에서 조금 언급된 반전의 모티베이션을 회수해 보면...패미컴판에서는 빌리의 형인 지미 리가 블랙 워리어스의 흑막으로, 마리아 납치는 실은 빌리로부터 빼앗기 위해서 작전한 것이라는 충격과 공포의 설정이 되어 있다(!). 실은 스포일러도 아무것도 메뉴얼에 어둠의 보스 지미·리·리의 형으로 블랙 워리어스의 보스라고 친절하게 쓰여져 있다.(...) (출처 나쁘지않고, 무위키) ...라고 한다.원작에서는 마지막으로 빌리와 지미 형제가 마리안을 어지럽힌다는 설정도 있고, 첫 번째 플레이 전용 패미컴판에서는 기관총 망나쁘지 않다를 깨고, 나쁘지 않으면 그 다음에 지미가 악역으로 등장한다고 하니 원래 그런 스토리였던 것 같다.출처:https://nwairr.tistory.com/entry/ 추억의-고전명 작은 게이입니다 더블-드래곤Double-Dragon[nwairr's_HelloWorl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