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헬스케어 가상화폐 ico 알파콘 프로젝트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0:04

    >


    스마트시티 구성은 대한민국 새 정부 출범과 함께 핵심 국정과제로 선정되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를 선정하여 실제 현실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주행, IoT기능을 도입하여 이동성, 공공안전, 건강관리 및 생산성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미래지향적 도시제작 프로젝트이다.


    >


    그 중,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건강 관리 분야는, 적극적인 개선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우리 정부도 인구 천만 명 이상의 대도시가 항상 발전하고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되고 있어 의료비 증가가 위험한 상황에 이르렀으며, 이는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할수록 심각해진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시티로의 전환은 필수 사업이 되었습니다. 어떤 이점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


    건강 관리를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헬스케어"헬스케어"입니다. 이는 예방의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자신의 몸을 바로 알고 관리함으로써 질병을 완화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물론 이를 통해 의료비 지출도 줄이려는 목적도 포함되어 있지만, 개인의 의사가 있어 자주 왕래하고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우리의 미래상에서는 이런 모든 것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현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하지만 최근 항상 어부가 신고하는 IoT기기가 자신의 유전자 분석 키트 등을 통해 자신의 생체정보와 진단기록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이상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효과죠!


    >


    사실 이런 방안은 이미 십수 년 동안 다 있었습니다. 그러나 의료정보나 생체정보 등 개인의료정보가 조각되어 보존되어 있어 통합이 거의 불가능하고 정보공급의 명확한 책임과 한계성이 규정되어 있지 않아 정보의 활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으로 정보 분석을 통해 보다 가치 있는 정보의 생산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정착된 상태를 유지해 왔지만,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이러한 문재점의 상당 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관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의료 코인이 출시되고 있으며 알파콘도 크게 볼 때 의료 관련 암호화폐 ico가 맞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의료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의료정보를 통합하여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까지 재공하는 플랫폼입니다.


    >


    물론 이러한 솔루션이 가능해지려면 빅데이터의 활용이 필요할 것이다. 이를 위해 토큰화된 생태계를 구축하여 정보제공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돌봄서비스가 나쁘지 않고 의료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뿐만 아니라 정보제공과 활용을 통해 얻는 수익으로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이 나쁘지 않고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게 할 계획입니다.


    >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암호화폐 ico를 진행하고 있는 알파콘 팀의 구성은 약간 색다른 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1회사로 이루어진 경우가 대부분 이본이다 알파콤는 몇개가 컨소시엄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 전문 업체들이 이름을 걸고 참여를 하는 만큼 향후 행보가 기대되는 프로젝트입니다.알파콘 공식 홈페이지 : https://alphacon.io/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