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선염 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1:43

    편도선 염이 발병하게 된다면 제일 힘든 증상은 즉시 40도에 가까운 고열이에요. 그래서 목에 심한 통증과 오한 증상이 동반되어 그와잉타 난 것에 이러한 편도선 염의 증상은 1주일 정도 시간이 지그완 면의 합병증 이과의 후유증 없이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편도선염이 발병했을 때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처방하고 치료반응이 좋으면 고열이 없어집니다. 그런데 어떤 분은 몇 주에서 몇 개월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고, 고열 증상이 반복되어 과인타과인한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


    지긋지긋한 고열 증세가 본인 아지지 않다고 고열도 반복적으로 나의 타다였다 니시 열이 내린 것처럼 다시 오르기를 반복하면서 40도에 가까운 고열이 계속되고 환자를 괴롭힙니다. 따라서 염증으로 인해 편도가 비대해지고 지역에서 호흡도 방해하기 때문에 코를 고는 수면 무호흡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수면 중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뇌에 사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무호흡증이 심한 분은 비대해진 편도를 절제하는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실제로 수술을 해서 본인이라면 불편한 증상이 많이 사라졌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들도 많지만 수술 후에도 여전히 증상이 계속돼 환자를 괴롭힐 수 있을 겁니다. 열은 우리 몸에서 염증과 싸우기 위한 면역반응으로 발생하는 것이므로 고열이 계속된다는 것은 염증이 남아 반복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염증에 집중된 치료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편도선에는 림프구가 밀집해 있지만, 림프는 면역과 관련이 있으며 면역활동은 염증반응을 동반합니다. 따라서 림프구가 밀집해 있는 편도선이 수술로 절단된 본인 점포가 되면 그만큼 면역 활동이 적어집니다. 감염은 면역 저하에서 시작되는 것으로, 급성 염증이 재발한다는 것은 우리 몸이 감염에 취약한 상태가 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


    그래서 편도선염이 자주 재발하고 증상이 계속되면 면역이 떨어졌다기보다는 면역활동이 불안정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면역활동이 불안정할 때 균이 자신의 바이러스가 침입하면 과민반응하여 더 큰 염증반응이 하나가 되고, 그로 인해 필요 이상의 염증이 발생하며, 급성 편도선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합니다. 항생제로 균이 사라진 뒤에도 염증 반응은 높은 상태에서 증상이 계속돼 지상에서 만성화하는 것이다.


    >


    한의학의 편도선염 치료법=편도선염 증세가 계속되는 만성이 된 상태라면 불안정한 면역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한방에서는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처방으로 편도선염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무당신육지면역상태가 불안정해지므로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아 면역상태도 안정시키면 높아진 염증반응이 낮아 육지에서 불필요하게 발생하였던 염증이 감소합니다. 그리하여 진액을 개선하는 처방을 동시에 진행하면 혈액이 맑고 순환능력이 높아져 잔류염증과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고 수분과 영양분은 충분히 공급되어 재생을 도와줍니다. 이 중 편도선염으로 인한 편도비대가 나쁘지 않고 통증, 고열 등의 증상이 심하지 않게 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