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호학과 필수 자격증 :) BLS 자격증 (Basic Life Support)카테고리 없음 2020. 3. 12. 21:22
간호학과 학생이라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BLS자격증, 간호학과뿐만 아니라 의료종사자라면 필수입니다.BLS는 Basic Life Support 은어로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의료구급법이라고 합니다.이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2년이며, 교육을 받고 갱신해야 합니다.
>
학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희 학교는 3학년 말하기 시험이 끝난 후 자격증을 따기 시작했습니다.간호학과는 졸업조건이기 때문에 꼭 따야 합니다.하루만에취득하기때문에학과의원하는대로신청해서신청한날와서교육받고바로시험보면됩니다.학교에 도착하니 소아와 성인이 있고, AED, 포카트 가면 등이 있네요.
>
제일 키위로 영상을 보여줬어요. 영상을 보면서 중간중간에 실습을 했어요.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가장 키위로 쓰러진 환자를 발견하면 어깨를 툭툭 치면서 괜찮냐고 물어봐야 합니다.그 후 의식이 없으면 정확하게 대상자를 지방 금고 하루 9 신고해 달라고 합니다.예를 들어, 흰색 티셔츠를 입고 계신 분은 하루에 9 신고하세요.이렇게 해서 다른 분에게는 AED(페이스 메이커)를 가져와 달라고 합니다.
>
보통 가슴 쪽을 봤을 때 움직이는지 움직이지 않는지를 봐야 합니다.의료인이 발견했다면 경동맥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반면 반은 동맥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호흡하고 있는지 잘 알아봐야 합니다.그 후, 가슴압박을 하는데 몸을 90도로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위치에 5cm깊게 매분 00에서 20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가슴압박을 잘해주면 살 수 있을 것 같아요.가슴 깊이를 깊게 누르면 골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속도와 위치, 규칙자로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새 가슴 압박 30회당 인공호흡을 2회 하는데 인공호흡을 바로 입으로 하지 않고 감염 예방을 위해 가면을 댑니다.
>
사진처럼 턱을 쳐들고 나서야 기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반드시 30:2를 잊어서는 안됩니다.
>
인공호흡을 하면서도 환자의 새로운 가슴이 부풀어 오르는 지매의 눈으로 확인하십시오.
>
막상 해보니 내용 CPR은 간단하지 않았습니다.저는 1분 동안 근육통과 왔어요.또 미국에서는 삶의 질을 중시해서 2분마다 의료진끼리 교대하고 cpr하지만 korea에서는 바로 살려야 하기 때문에 한 명이 중간에 두 명이랑 교대하는데 미국처럼 2분이 정해진 건 아니에요.
>
성인 cpr실습을 2명초반으로 해서 시험감독선생님께서 보시고 잘하시면 통과시켜 주세요.가급적이면 다 통과하겠습니다.그래서 역시 이론으로 배울때와 역시 실습을 통해서 하면 생각과는 다르게 많이 힘들었습니다.실제로 길에서 쓰러진 환자를 발견하면 잘 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할 계획입니다.
>
실기습관을 끝내고 쉴 때 가지면서 간식을 주셔서 간식을 먹었습니다! 그 후 실기를 보고 필기를 봤는데 25문항 중 2문항 맞히면 패스입니다.
>
그리고 이틀뒤 메하나에게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자격증은 우편으로 도착한다고 하는데 아직 오지 않은 상태에요.정의 내용의 cpr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그 사례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어른과 아동이 다르고, 의식이 있는 상태+없는 상태로 만드는 비법이 조금씩 다르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심장마비로 즉각적이고 확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호학과 일상블로그 3 간호학과 필수자격증 4간호학과자격증 5 간호학과 3학년 일상 醫bls 자격 醫cpr자격증 5간호학과 bls자격증